top of page
5월의 신고 심볼.png

​5월의 신고 탄생배경

 세무법인 동안은 고객분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소통을 통해서 고객분들의 근본적인 관심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함께 고민해서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전통적으로 세무사 사무실에서 제공하는 기장 서비스에는 크게 ‘신고대리 서비스’와 ‘기장대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신고대리 서비스’란 규모가 작아서 부가가치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등, 건 별로 세무 대리 업무를 수임하는 것을 말하고, ‘기장대리 서비스’는 이를 포함하여 고객분들의 세무 업무를 연중 관리하는 것으로서 고객분들에게 발생하는 자질구레한 일까지도 처리하게 됩니다. 마음 같아서는 이러한 구분 없이 고객 한 분, 한 분께 모든 정성을 쏟고 싶지만, 여러 제약상 그러기는 쉽지 않습니다.

 

프리랜서분들은 대부분이 독립적으로 일을 처리하시기 때문에 신고대리자로서 매년 5월 (또는 6월)에 세무사 사무실을 찾습니다. 그 때서야 신고를 위한 안내를 받고 여러 증빙들을 챙겨 주시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신고는 대상 연도가 아니라, 다음 년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절세를 위한 대비는 할 수 없고 신고하기에 급급하게 됩니다.  

 

“기장대리만큼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에 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는 없을까?”

 

‘5월의 신고’는 이러한 안타까움에 대한 고민에서 탄생하였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한계가 있는 제약을 IT 기술로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프리랜서분들도 해가 바뀌기 전에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단순히 절세하는데 그치지 않고 부를 키워 나가시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소개: 소개
bottom of page